FANDOM

펫을 흭득하는 법

■요우윈의 말상인에게 말을 구입가능 . ■델피의 노예상인에게 인간형 펫 구입가능 모든장비착용가능 ■아군의 두루마리 사용시 자신의 레벨이하의 렌덤 펫 생성 ■여동생의 일기,소녀의일기 고양이 여동생의 일기를 읽으면 해당 펫 생성. ■지배의 지팡이,지배 주문으로 지배. 단 지배의 지팡이는 마법도구 사용레벨에 관계되어있다. 괴물심장이 있으면 자신보다 레벨이 높은 npc도 지배가능 ■몬스터볼로 포흭. 단 몬스터볼의 레벨을 상회하는 npc포흭 불가 ■자신보다 레벨,명성이 낮고 soul friend이상의 모험가를 아군으로. ■처음 베르니스에 들어가거나 wish에서 ally를 빌면 곰,개,고양이,어린소녀 중 택1. 레벨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의존. ■신의 첫번째 선물로 받는다. ■목장에서 데려온다. 애완 동물 소지품

애완 동물을 방해하는 (i) 나오는 메뉴에서 애완 동물 관련 상품 전달 (달라고) 수있다. 
상품 전달 (달라고) 뿐이라면 (G)도 있었다. 
용도는 다음과 같다. 
장비 전달 
무기와 방어구를 건네주면 장비 주며, 오래된 장비를 입양할 수도있다. 
그러나 괴물의 외모에 따라 장착할 수없는 부분도 있으므로주의한다. 
눈에는 신발 장비하라고 명령해서 바탕 무리한 이야기이다. 
참고로 애완 동물 관련 상품 인수 화면 아래쪽에 장착 가능 위치가 표기되어있다. 
또한 인간형은 기본적으로 모든 부분에 장착 할 수있다. 
손이 몇 개나 있는거야 같은 몬스터도 존재하고, 모든 손에 장비를 갖게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가끔 장비의 좋고 싫음을 희망한 순서에 장착 해 않으며, 장비 자체주지 않는 일도있다. 
이것은 무기의 중량에 따른 양손 한손 적정 변화의 영향이있는 것을 문제의 장비를 소재 변화시키는 등하면 몸에주는 일도있는 것 같다. 

물약, 스크롤을 전달

애완 동물 회복약을 주면 자동으로 사용하여 복구한다. 
한 번에 둘 이상의 물약을 주어서 하나 밖에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복수로 사용하도록하려면 한 개씩주는 것. 
두루마리도 자동으로 사용이 효과가없는 것도있다. 

식사 배달

전달 배고프면 그 자리에서 먹기 시작. 
주워 먹고과는 달리, 저주도 먹어 버리므로주의. 
식사를하는 이유는 애완 동물의 규정 을 참조하십시오. 

세부 유의점으로 원래 원거리 공격을하지 않는 타입의 애완 동물에게 총기와 활을 주어서 의미가 없다.

그러나 장비는 일단 해주기 때문에 내성 강화를위한로서의 쓰임새는 것이다. 
또한 애완 동물이 주운 금화 광석은받을 수가 없기 때문에주의. 
애완 동물과 NPC의 아이템 최대 소지 수는 20 종류까지 (장비 포함) 더 중요한 적성과 능력에있을 무게가 제한된다. 
벨 등의 PC와 거리를두고 적절한 애완 동물을 전달하고 싶을 때는 좁은 장소에 들어가면 접촉하다. 

▲ ▼ ▲ ▼

애완 동물을 가질 무게  

通常のペットが持てるアイテムの総重量は以下の計算式で求められる。 보통의 애완 동물을 가질 항목의 총 무게는 다음 공식으로 요구된다. 25+(筋力+耐久)/2+重量挙げ*2.5s 25 + (근력 + 내구성) / 2 + 역도 * 2.5s 黄金の騎士は通常のペットの5倍の重量まで持てるため、 황금의 기사는 일반적인 애완 동물의 5 배의 무게까지 가질 수 있으므로 持てるアイテムの総重量は以下の計算式で求められる。 가질 항목의 총 무게는 다음 공식으로 요구된다. 125+(筋力+耐久)*2.5+重量挙げ*12.5s 125 + (근력 + 지속) * 2.5 + 역도 * 12.5s

例:祭壇(500s)を黄金の騎士に持たせるには、筋力と耐久の合計が150必要。 예 : 제단 (500s)를 황금의 기사 제공하기 위해서는 근력과 내구성의 합계가 150 필요합니다. 合成で重量挙げを覚えさせておけば、重量挙げスキル*5の分だけ必要な筋力と耐久の合計から引ける。 합성 역도를 기억 해두면, 역도 기술 * 5 분만 필요한 근력과 튼튼한 전체에서 당길. ただし、ペットの重量挙げのスキルレベルは上げられないので、装備品のエンチャントでブーストする必要がある。 그러나 애완 동물 역도 기술 수준은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장비의 인챈트로 부스트 필요가있다.

ほとんどのペットは初期スキルに重量挙げを所持していないため、 대부분의 애완 동물은 초기 스킬에 역도를 소지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重量挙げスキルを習得させるためには、遺伝子合成で他のモンスターから付け加える必要がある。 역도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유전자 합성으로 다른 몬스터에서 추가할 필요가있다. あくまでも総重量であるため、最初に重量物を持たせると装備品を持ちきれなくて渡せない事も起きる。 어디 까지나 중량이므로 먼저 중량물을 갖추려면 장비를 가지고 수없이를 전달없는 일도 일어난다.

▲ ▼ ▲ ▼ ペットの戦い方 애완 동물 싸우는 방법 ペットの戦い方は四通りに大別される。 애완 동물 싸우는 방법은 네 가지로 대별된다.

近接型 근접형 対象に接近して戦う。 대상에 접근하여 싸운다. 殆どのペットがこれ。 대부분의 애완 동물이 이것. 相手がハリねずみのような、殴ると反撃を受ける時に限り遠距離攻撃をしようとする。 상대가 탄력 쥐 같은 때리는과 반격을받을 때 한 원거리 공격을 시도한다. 近遠両用型 근 원 양용 형식 戦闘開始直後は遠距離系武器で射撃を行い、徐々に接近していきやがて近接戦闘も行う。 전투 개시 직후는 원거리 계열 무기로 사격을 실시하여 서서히 접근 해 가고 곧 근접 전투도 실시한다. 傭兵射手などがこのタイプである。 용병 사수 등이이 유형이다. 遠距離型とは異なり、隣接されたら積極的に斬りに行くのが特徴。 원거리 형식과 달리 인접되면 적극적으로 베어가는 것이 특징. 遠距離型 원거리형 対象と距離を保ちつつ、弓や投石などで攻撃するタイプ。 대상과 거리를 유지하면서, 활과 돌을 던지는 등 공격하는 타입. 懐に近づかれれば接近戦も兼ねる。 주머니에 접근되는 경우 접근전도 겸한다. ロックスロアーや恋のキューピットなどが該当する。 롯쿠스로아과 사랑의 큐피드가 이에 해당한다. 極遠距離型 극 원거리형 対象と距離を保つ所は遠距離型と同じだが、敵が隣にいても遠距離武器で攻撃を続けるタイプ。 대상과 거리를 유지하는 곳은 원거리형과 같지만, 상대가 곁에있어도 원거리 무기로 공격을 계속 타입. 有効射程距離が短い物を渡しておくと良いだろう。 유효 사정 거리가 짧은 것을 전달두면 좋겠다. ペットはデフォルトで透明な敵が見えるようなので、時々良く判らない所を攻撃することがあるがバグではない。 애완 동물은 기본적으로 투명한 적이 보이는 때문에, 때때로 잘 모르는 곳을 공격할 수있는 버그가 아니다. また、ペットはターゲットした敵がテレポートで移動した場合、視界外でもそちらへ移動しようとする。 또한 애완 동물은 대상 한 적이 텔레 포트로 이동하면, 시야 밖에서도 그쪽으로 이동하려고한다. リッチ系やシュブ・ニグラスなどの頻繁にテレポで逃げる敵を迅速に倒したい場合はペットの移動する方向に向かおう。 리치 계와 슈부 니구라스 등 자주 테레뽀 도망치는 적을 신속하게 처치하려면 애완 동물 이동하는 방향으로 가세요. なお、ペットの中にはモンスター召喚系の魔法を使う者もいるが、プレイヤーが使用した場合と同様に敵対・中立フラグで召喚されるので注意。 또한 애완 동물에는 몬스터 소환 계 마법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적대적 중립 플래그 소환되기 때문에주의. 魔法を使うペットの魔法Lvは詠唱スキルのLvに比例するため、 詠唱スキルが高いほど強力になる 。 마법을 사용하는 애완 동물의 마법 Lv은 시전 스킬 Lv에 비례하기 때문에, 시전 스킬이 높을수록 강력하게된다. ペットの詠唱成功率は装備の重量、魔法Lvに依らず一定である。 애완 동물 시전 성공율은 장비의 무게, 마법 Lv으로 명시하지 않고 일정하다. (約95%で固定されているとされているが実際は不明) (약 95 %로 고정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알 수 없음) ▲ ▼ ▲ ▼ ペットの友好度 애완 동물 우호도 友好度はペットが敵を倒すことや、結婚指輪(エンゲージリング)、結婚首輪を渡すことで上昇する。 우호도는 애완 동물이 적을 쓰러 뜨리거나 결혼 반지 (약혼 반지), 결혼 목걸이를 전달하여 상승한다. またはver0.970b1で追加されたアイテム「媚薬」を投げ付けたり、混入させた食べ物を与える事でも上昇する。 또는 ver0.970b1에 추가된 항목 "미약"를 投げ付け하거나 혼입시킨 음식을주는 것도 상승한다. (手渡しだと激怒されて逆に友好度が下がるので注意) (자수라고 격노하고 반대로 우호도가 내려가기 때문에주의) (媚薬は投げ付けるよりも食べ物に混ぜた方が効果が大きいが、カルマ-10のペナルティがある) (최음제는 投げ付ける보다 음식에 섞어 것이 효과가 크지만, 우호 -10 페널티가있다) 友好度が一定に達すると結婚ができる。 우호도가 일정하게 도달하면 결혼이있다. 逆にペットが倒れると友好度が大幅に低下するので要注意。 반대로 애완 동물이 쓰러지자 우호도가 크게 저하하므로 요주의. 結婚指輪、結婚首輪を預かろうとしても友好度は低下するのでこれも注意。 결혼 반지, 결혼 목걸이를 預かろ려고해도 우호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이것도주의. (その指輪、首輪は飲み込まれて帰ってこない。) (그 반지, 목걸이는 삼켜 돌아오지 않는다.) 食事を妨げたり、火柱や酸の海に突っ込んでペットが嫌な顔をしたりする事があるが、この場合は友好度は下がらない。 식사를 방해하거나 불기둥과 산 바다에 돌진해 애완 동물이 싫은 얼굴을하고하는 것이 있고,이 경우는 우호도는 내려가지 않는다.

アイテムの「聴診器」を予めペットに対して使用(t)しておけばペットのHpが常に把握できるので、 항목 "청진기"미리 애완 동물에 사용 (t)두면 애완 동물 Hp 항상 파악할 수 있으므로, 友好度を下げたくない場合はこれを利用すると便利。 우호도를 낮추 않으려면 이것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ペットに限らず、わが家にメイドを雇っておくと訪れる事がある訪問客(冒険者)と仲良くなると貰える、 애완 동물뿐만 아니라 우리집에 메이드를 고용두면 방문 것이있다 방문객 (모험가)과 사이가 좋아지면받을, 「おみやげ」をNPCに渡すと大きく友好度を上げる事が出来る。 "선물"을 NPC에게 전달하면 크게 우호도를 올릴 수있다. 高価なおみやげほど友好度の上昇も大きいようだ。 비싼 기념품 정도 우호도 상승도 큰 것 같다.

▲ ▼ ▲ ▼ ペットの強化 애완 동물 강화 初めは指先一つでダウンさせられるような脆弱なペットでも、 처음에는 손가락 하나 쓰러당하는 약한 동물도 地道に強化を続ければドラゴンやリッチとも互角に渡り合えるまでに成長する。 꾸준히 강화를 유지하는 경우 드래곤과 리치도 호각으로 싸울 정도로 성장한다. (多分) (아마) 新しく強いペットが手に入ればそのまま鞍替えするか、 새로 강한 동물이 가질 수있다면 그대로 鞍替え하거나 それとも貧乏時代からの苦楽を共にした仲を大事にするかはプレイヤー次第である。 아니면 가난한 시절부터 동고 동락했던 사이를 다루는가?는 플레이어 나름이다.

ペットの食事 애완 동물의 규정 ゲーム内のヘルプに記載されている通り、ペットもプレイヤーと同様に食事の恩恵を受ける。 게임 내의 도움말에서 설명하는 바와 같이, 애완 동물도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식사 혜택을 받는다. 食事による効果はプレイヤーよりも多めに受けるため、 규정에 의한 효과는 플레이어보다 많이 받기 때문에 食べ物を積極的にペットに与えてやることが強化の早道になる。 음식을 적극적으로 애완 동물에게주는 것을 강화의 지름길이 될 것이다. ペットに持たせると空腹時の場合最後に与えた食べ物を食べてしまうので注意。 애완 동물을 갖게하면 공복시의 경우 마지막으로 준 음식을 먹고 버리므로주의. 但し食べている最中に入れ替われば食べるのを止めさせられる。 그러나 먹고있는 동안 入れ替われ 경우 먹는 것을 멈추게된다. 祝福された肉体復活の薬・祝福された精神復活の薬を渡す 축복받은 육체 부활 약 축복받은 정신 부활의 약을 전달 主人公と同様に祝福された○○復活の薬で能力値を底上げできる。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축복받은 ○ ○ 부활의 약 능력치를 끌어 올리기있다. 肉体復活の方はHP最大値が増えるのでペットが死ににくくなる。 육체 부활 분은 HP 최대치가 증가하므로 애완 동물이 죽었 어려워진다. 能力値が上がってくるとブーストできる上限値があがり、 능력치가 올라오면 부스트 수있는 한도가 올라 また、敵からの能力値低下攻撃で上げた能力が元に戻ってしまうので、 또한적으로부터의 능력치 저하 공격 올렸다 능력이 원래대로 돌아가 버리기 때문에, 薬のストックに余裕が出来てきたら、時おり薬を渡してやると良い。 약의 재고에 여유가되어왔다면, 가끔 약을 건네 주면 좋다. 特に祝福された肉体復活を飲ませた乗馬用のペットは速度が一段違ってくるので渡すのを忘れないように! 특히 축복받은 육체 부활을 먹인 승마 용의 애완 동물은 속도가 한층 달라진다 때문에 통과를 잊지 않도록! 訓練所に通って各種スキルの潜在能力を向上 훈련소에 다니고 각종 기술의 잠재 능력을 향상 ペットは自分の所有する物件以外の場所に落ちている金貨や鉱石を拾う。 애완 동물은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이외의 위치에 떨어져있는 금화와 광석을 데려 온다. プレイヤーが街に滞在している間に拾った鉱石を裏で売りさばき、財布を握り締めて訓練所に日夜通う。 플레이어가 도시에 체류하는 동안 주운 광석을 뒤에서 売りさばき 지갑을 꼭 쥐고 훈련소 밤낮으로 다닌다. 一回の訓練にかかる費用はそのペットのLV*500gp 한번 훈련에 드는 비용은 애완 동물 LV * 500gp 訓練させるとペットの主能力や持っているスキルの潜在能力が向上し主能力やスキルレベルが上がりやすくなる。 훈련시키는과 애완 동물의 중요한 능력이나 가지고있는 기술의 잠재 능력을 향상 기본 능력과 기술 수준이 상승하게된다. 食事と同様に、ペットを強化したければ鉱石や金貨を目の前に置いて拾わせるとよい。 식사와 마찬가지로 애완 동물을 강화하고 싶다면 광석이나 금화를 눈앞에두고 주운하는 것이 좋다. 無論手渡しでも大丈夫。 물론 자수도 괜찮아요. 金貨は手渡しできないので大金を渡す場合は報酬の金貨を拾わせると良い。 금화 자수 수 없기 때문에 거액을 전달하는 경우 보상 금화를 주운하는 것이 좋다. 貯金箱にお金を入れて自分の所有する物件以外の場所でペットめがけて投げつけると、即座にお金を拾ってくれる。 돼지 저금통에 돈을 넣어 자신의 소유 건물 이외의 장소에서 애완 동물 겨냥해 강타하면 즉시 돈을 주워 준다. (命中すれば) (명중하면) 逆にペットに必要な金貨を拾われないように注意。 반대로 애완 동물에 필요한 금화를 주운 않도록주의. ちなみにスキル成長度の上限は400%。 참고로 기술 발전도 상한은 400 %. それ以上はお金の無駄なので注意。 그 이상은 돈을 낭비이므로주의. こまめに調査して確認すること(0.970以降) 부지런히 공부하고 확인하기 (0.970 이상) 大金を持たせて一気に訓練させたい場合、自分の速度を落として足踏みすると効率がいい。 거액을 갖게 단번에 훈련시키고 싶은 경우 자신의 속도를 떨어뜨리고 제자리걸음하면 효율이 좋다. ペットを合成して装備箇所やスキルを付加する(要スキル遺伝子学) 애완 동물을 합성하여 장비 부분과 기술을 추가한다 (필요 스킬 유전학) ペット同士を合成して新たな装備箇所やスキルを付加することができる。 애완 동물끼리를 합성하여 새로운 장비 부분과 기술을 추가할 수있다. 元々装備箇所が乏しいペットでも、合成を繰り返せば人並みに装備することができるようになる。 원래 장비 부분이 부족한 애완 동물도 합성을 반복하면 남들에 장착 할 수있게된다. ※ただし、装備部位を増やすと、速度減少のペナルティがある。 ※ 단, 장비 부위를 늘리면 속도 감소 패널티가있다. 人型のデフォルト数の11箇所(遠隔、矢弾除く)がペナルティを受けない最大数。 인간형 기본 수를 11 개 (원격, 화살 탄 제외) 처벌을받지 않는 수입니다. それ以降は1箇所超過に付き速度5%のペナルティ。 그 이후는 1 개소 초과에 대하여 속도 5 %의 벌금. ただしこの速度ペナルティは、乗馬時のPCの速度には影響しない 。 그러나이 속도 저하는 승차시 PC의 속도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能力獲得の巻物を渡す 능력 획득의 두루마리를 전달 プレイヤーと同様に所持していないスキルがあるとその中から1つ取得する。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소지하지 않은 능력이 있다고 그 중에서 1 개를 가져옵니다. 巻物が余っている場合や「ペット合成はイメージ的にちょっと…」的な場合に。 두루마리가 남아 있거나 "애완 동물 합성 이미지 적으로는 좀 ..."적인 경우. 初期スキルで銃器を持っていないペットに銃器を覚えさせる唯一の方法でもある。 초기 기술로 총기를 갖고 있지 않은 동물에 총기를 기억하는 유일한 방법이기도하다. ただし貴重品。 그러나 귀중품. ペットにする前に祝福された下落のポーションを投げる 애완 동물하기 전에 축복받은 하락의 일부를 던지는 ペット以外のNPCはレベルが上がると各主能力と格闘、回避、弓が1ずつ上がる性質がある。 애완 동물 이외의 NPC는 레벨이 올라가면 각 주요 능력과 격투, 회피, 활이 1 씩 오르는 성질이있다. これを利用して牧場などで祝福された下落のポーションを投げると、ペットにした後では★ヘルメスの血かクイックリング肉でしか上げることができない速度を比較的容易に上げることが出来る。 이것을 이용하여 목장 등 축복받은 하락의 일부를 던지면, 애완 동물 후는 ★ 헤르메스의 혈액 또는 빠른 반지 고기 밖에 올릴 수 없다 속도를 비교적 쉽게 올릴 수있다. 一つづつ渡すことでも可能。 하나씩 전달도 가능하다. 地面に落ちることが無いのでこっちのほうが楽かもしれない。 지상에 떨어질 수 없기 때문에 이쪽이 더 편할지도 모른다. コの字に壁を作って固定しないと超速で動き回るので注意。 U 자에 벽을 만들어 고정하지 않으면 매우 속도로 움직이는 것에주의. ただし、レベルが上がると訓練費用も上がるので、後に鍛えなおす場合はレベルを下げるための下落のポーションか大量の金貨を用意する必要がある。 하지만 레벨이 올라가면 훈련 비용도 상승하기 때문에 나중에 단련 다시면 수준을 낮추기 위하여 하락의 일부 또는 대량의 금화를 준비할 필요가있다. 腹を空かせたペットが泉オブジェクトに重なると、PC同様に水を飲む。 배를 비게 애완 동물이 분수 개체에 중복하여 PC처럼 물을 마신다. 基本的にPCと同様の効果が発生するが、突然変異の代わりに転落死する効果が加えられている。 기본적으로 PC와 같은 효과가 발생하지만, 돌연변이 대안으로 전락 죽음 효과가 더해지고있다. 転落死は浮遊していれば回避できるので、寄生防止共々付加させておくと良い。 전락 죽음은 부유하고 있으면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기생 방지 동반으로 추가시켜두면 좋다. 願いの効果が出た場合はPCに権利が与えられるので、対策さえ整っていれば飲ませる価値はある。 소원의 효과가 나타난다면 PC에 권리가 주어지기 때문에, 백신도 잘되어 있으면 마신 가치는있다. ペットが多いと泉関連の事故が起こりやすいので、通常は泉を全て枯らせておいたほうが良いかもしれない。 애완 동물이 많다고 이즈미 관련 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분수를 모두 枯らせ 두는 편이 좋을지도 모른다. なお、聖なる井戸には手を出さない。 또한 성스러운 우물에 손을 대지 않는다.

▲ ▼ ▲ ▼ 仲間の情報を見る 친구 정보보기 v0.970beta1から、情報屋で仲間の詳細な情報(キャラクターシート)を見ることが可能になった。 v0.970beta1에서 정보 가게에서 동료에 대한 자세한 정보 (캐릭터 시트)를 보는 것이 가능하게되었다. 一回当たり10000gp必要。 회당 10000gp 필요합니다. ステータスのほかスキル状況まで分かるので、一度は確認して装備などの見直しを考えよう。 상태 외에 스킬 상황까지 알 수 있으므로 한번 확인해 장비 등의 재검토를 생각하자.

▲ ▼ ▲ ▼ ペットの外見を変更する 애완 동물의 모양을 변경하려면 ペットに干渉(i)し、「着替えさせる」で外見を変更できる。 애완 동물을 방해 (i)하고 "갈아한다"에서 외모를 변경할 수있다. 会話時に表示されるのポートレイトの他、「カスタムキャラ」の項を1に変更すると、PCと同一の条件でキャラメイクができる。 대화 때 표시되는 인물 외에, "사용자 지정 캐릭터"항목을 1로 변경하면 PC와 동일한 조건으로 캐릭터 메이크업있다.

着せ替えではなく、通常の一枚絵で姿を変更したい場合はファイルの差し替えが必要になる。 정장이 아닌 일반 한장 그림으로 모습을 변경하고자하는 경우 파일의 교환이 필요하게된다. 差し替えたい48*48pxBMP画像を「chara_(キャラ番号).bmp」のファイル名でuser/graphicフォルダの中に入れると、対応するキャラがそのグラフィックに変化する。 교체하고 48 * 48pxBMP 사진을 "chara_ (캐릭터 번호) bmp"파일 이름에 user / graphic 폴더에 넣으면 해당 캐릭터가 그래픽으로 변화한다. キャラ番号はElona差し替えまとめサイト 캐릭터 번호 Elona 대체 정리 사이트 の番号早見表1600×1200を参照のこと。 번호 조견표 1600 × 1200를 참조하십시오. なお、この方法だと同一種類のキャラクター全てが同じ外見に変わってしまうので注意すること。 또한이 방법은 동일한 종류의 캐릭터 모두가 같은 모양으로 변해 버리므로주의한다.

▲ ▼ ▲ ▼ ペットと別れたい 애완 동물과 헤어지고 싶어 ペットに干渉(i)して会話→街で待機するように命令すれば一時的にいなくなる。 애완 동물을 방해 (i)하여 대화 → 도시에서 대기하도록 지시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없어진다. また会いたい時は街の酒場のバーテンに話せば連れてきてもらえる(100gp)。 또보고 싶을 때는 거리의 술집의 바텐더에게 말하면 데려다 줄 (100gp). 或いは完全に縁を切り仲間枠からも消去したいなら奴隷商人に売り飛ばすか、 혹은 완전히 인연을 끄고 동료 틀에서도 제거하고 싶다면 노예 상인에게 팔아먹는거나 干渉→会話でその場で縁を切ることができる。 간섭 → 대화에서 그 자리에서 인연을 삭감할 수있다. 人外で「魂の友」まで好感度が上がっているなら、結婚してからポート・カプールの女たらしに押しつけるという手もある。 인간 세상 밖으로 "영혼의 친구"까지 호감도가 상승하고있다면, 결혼하고 나서 포트 카푸의 Womanizer에 난입하는 방법도있다. (通称『結婚詐欺』) (통칭 '결혼 사기')

▲ ▼ ▲ ▼ ペットのHPをみたい 애완 동물의 HP를보고 싶다 聴診器をペットに使用する事でペットの足元にHPゲージが表示される。 청진기를 애완 동물로 사용함으로써 애완 동물의 발밑에 HP 게이지가 표시된다. 一回使用すれば聴診器を持っていなくてもHPゲージは表示され続ける。 한번 사용하면 청진기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HP 게이지는 계속 표시됩니다. もう一度聴診器を当てれば解除できる。 다시 청진기를 대면 취소할 수있다. ちなみに、相手が女性だと「キャー」と恥ずかしがる。 덧붙여서, 상대가 여성이라고 "캬 -"라고 부끄러워한다. また、乗馬のスキルを所持していればペットに乗馬することによりHPゲージが見れる 또한, 승마 기술을 소지하고있는 경우 애완 동물에 승차하여 HP 게이지가 볼

▲ ▼ ▲ ▼ ペットとすぐはぐれてしまう 애완 동물 마자 놓쳐 버리는 紐をペットに使うと緊縛できる。 끈을 애완 동물에 사용 속박있다. 頑丈なロープとは別物なので注意すること。 튼튼한 밧줄와는 별개이므로주의한다. 緊縛されたペットは、PCの視界から消えると即座にPCの周囲へ強制テレポートするようになる。 속박되는 애완 동물은 PC의 시야에서 사라지는 순간 PC 주변에 강제 텔레 포트된다. ペットが「テレポートを妨害する」のエンチャントを装備していても引き寄せ可能。 애완 동물이 "순간 이동을 방해한다"인챈트를 장비하고있어도 가라 있습니다. だがピラミッドではワープ不可なので置いてけぼりに注意。 하지만 피라미드는 워프 수 없으며두고 적합 버리고주의. これで縛られたペットは老若男女種族を問わずあえぎ声を上げる。 이것 타전한 동물은 남녀 노소 종족을 불문하고 허덕여 목소리를 높인다. 性質は聴診器と同じで、一度使えば再度使うまで緊縛は継続し、一本で複数のペットを縛ることもできる。 성격은 청진기와 같고, 한 번 사용하면 다시 사용할 때까지 속박은 계속되고, 한번에 여러 애완 동물을 묶어 수도있다. ペット以外のNPCに使えるが、勝手に解かれたり紐が消失したり激怒されたりカルマが下がったりするのであまり意味はない。 애완 동물 이외의 NPC를 사용할 수 있지만, 마음대로 풀려 있고 끈이 소실하거나 격노되고 우호가 내리거나하기 때문에 그다지 의미는 없다.